캐드 필렛과 챔퍼 추가 명령어의 차이점

오토캐드에서 필렛(Fillet)과 챔퍼(Chamfer) 명령어는 모서리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지만, 그 결과물과 사용 목적에 차이가 있습니다.

캐드 필렛과 챔퍼 추가 명령어의 차이점

캐드 필렛과 챔퍼 추가 명령어의 차이점

필렛(Fillet) 명령어

  • 단축키: F
  • 기능: 모서리를 둥글게 만듭니다.
  • 결과: 지정된 반경의 호(arc)를 생성하여 두 선 사이를 부드럽게 연결합니다.
  • 사용 방법:
  1. FILLET 명령어 입력
  2. 반경(R) 설정
  3. 첫 번째 객체 선택
  4. 두 번째 객체 선택

챔퍼(Chamfer) 명령어

  • 단축키: CHA
  • 기능: 모서리를 각지게 깎아냅니다.
  • 결과: 두 선 사이에 경사진 직선을 생성합니다.
  • 사용 방법:
  1. CHAMFER 명령어 입력
  2. 거리(D) 또는 각도(A) 설정
  3. 첫 번째 객체 선택
  4. 두 번째 객체 선택

주요 차이점

  1. 형태: 필렛은 둥근 모서리를, 챔퍼는 각진 모서리를 만듭니다.
  2. 매개변수:
  • 필렛: 반경(R)을 지정합니다.
  • 챔퍼: 거리(D) 또는 각도(A)를 지정합니다.
  1. 용도:
  • 필렛: 응력 집중 감소, 유체 흐름 개선, 미적 개선에 주로 사용됩니다.
  • 챔퍼: 날카로운 모서리 제거, 조립 용이성 향상, 제조 공정 개선에 사용됩니다.
  1. 시각적 효과:
  • 필렛: 부드럽고 연속적인 곡선 형태를 만듭니다.
  • 챔퍼: 직선적이고 각진 형태를 만듭니다.

두 명령어 모두 모서리 처리에 사용되지만, 필렛은 부드러운 전환을, 챔퍼는 각진 전환을 만든다는 점에서 주요한 차이가 있습니다. 사용 목적과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적절한 명령어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.

📌객체 이동 배열 복사 명령어 사용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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